네임드사이트 *고수익* 스코어센터 매주보너스 파워볼놀이터 보고가세요 | 파워볼 양방 @ 파워사다리 결과값

네임드사이트 *고수익* 스코어센터 매주보너스 파워볼놀이터 보고가세요

네임드사이트 고수익 스코어센터 매주보너스 파워볼놀이터 보고가세요

“학습지 하고 SAT(미국의 대입 eos파워볼 분석 시험) 학원은 다녔죠. 그게 사교육이라면 사교육인데, 저는 목숨 걸고 국·영·수에 eos파워볼 중계 수백만원씩 쓰는 걸 말한 겁니다. 예컨대 태권도 배우는 것 가지고 누가 뭐라 그래요.”

― 업계 대부 격인 손주은 메가스터디 대표도 사교육 시장이 사양길로 접어들 거라고 하긴 했죠.

“제 강연을 들은 60~70대들은 모두 공감해요. 우리 애가 경쟁력이 없는 게 돌이켜보면 사교육 때문이라고요. 입장 바꿔 오늘부터 학원에 밤 12시까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보세요. 지옥 같지 않나요. 그 지옥에 아이들을 몰아넣고 있는 겁니다.

사교육비로 왜 주식을 해야 하느냐. 그게 대한민국이 사는 길이에요. 주식을 모르면 강대국이 될 수 없어요. 페이스북, 아마존, 넷플릭스 전부 창업자 스토리잖아요. 주식을 모르고 이런 기업을 만들 수 있나요.

한국, 일본에는 이런 기업이 있습니까.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페이스북의 펀더멘탈을 분석하고 투자를 해보면서 이 회사는 이랬으면 더 좋았을 텐데 하는 생각을 한다고 해보세요. 새로운 꿈이 생기지 않을까요. 이런 공부를 해야지, 학원에서 기껏 수능 잘 보는 걸 최종 목표로 삼으면서 꿈을 다 버리는 거죠.”

― 두 아들에 대한 교육관은 뭐였나요.

“특별한 거 없어요. 논다면 놀게 했고, 알아서 하라 했죠. 미국에서는 그 사람의 인생 스토리를 듣고 싶어 하죠. 대학 가서 ‘학원에서 밤 12시까지 공부했어요’ 하면 ‘참 이상하게 살았구나’ 합니다.”

― 금전 교육 같은 건 따로 안 했나요.

“미국은 금융 교육을 학교에서 해줘요. 아이들이 유대인 이웃들한테도 많이 배웠고요. 저는 아껴 쓰라는 소리 많이 했죠. 돈 함부로 쓰는 거 아니라고. 아이들은 부모가 하는 대로 합니다. 만날 비싼 가방 사고 허튼 데 돈 쓰면 그대로 따라 해요.”

― 말씀대로라면, 아이들은 미국에서 키우는 게 제일 나은 거 아닌가요.

“그게 어디든 부모랑 있어야 한다는 겁니다. 아이와 시간 많이 보내고, 대화 많이 하고요. 인간 대 인간으로, 애 취급하지 말고요. 열 살이라도 나름대로 생각하는 게 있거든요.”

“진정한 부자는 돈에 종속되지 않는 것”

자본주의가 존재하는 한 주식시장은 우상승 곡선을 그릴 것. 그는 인류가 이 체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결국 ‘성장’의 길을 택할 것이라 믿었다.

그러니까 존리의 ‘주식투자론’은 그에겐 당연한 이치였다. 이러한 이야기를 방방곡곡에 알려주기 위해 그는 지난 2018년 초부터 버스를 타고 전국을 다녔다. 각지를 돌며 무려 4만명의 사람들을 만났다. 교육에서 자주 하는 말 중 하나다. “부자 되는 게 가장 쉽다.”

― 그 쉬운 걸 왜 다들 못 하고 살까요.

“부자가 되고 싶은 생각이 없어서 그래요. 부자가 되고 싶다고 하면서 비싼 가방 메고 비싼 차를 타죠. 그건 부자처럼 보이고 싶은 거지, 부자가 되고 싶은 게 아니에요.

부자가 되기 바라면서 푼돈 쉽게 보고 매일 커피 사 마시고요, 특히 부정적으로 생각하면 절대로 부자 안 됩니다. 나는 흙수저니까, 쓰다 죽자, 이런 생각들이요.”

― 그런데 ‘부자’는 누굽니까. 기준이 뭡니까.

“돈으로부터 자유로운 사람이죠. 돈이 없어서 비굴하거나, 아쉬운 소리를 안 하는 것. 특히 은퇴 후 노인이 됐을 때 돈으로부터 자유롭다면 부자죠.

돈이 나를 다스리느냐, 내가 돈을 다스리느냐, 돈에 종속됐느냐, 그렇지 않으냐. 예를 들어 999억원이 있는 사람이 1억원만 더 있으면 1000억원이라고 아등바등하면 부자가 아닌 거죠. 그보다 적은 돈이라도 ‘죽을 때 사회에 환원하겠다’고 한다면 부자인 거고요.”

― 그 기준에서 ‘존리’는 부자인가요.

“아직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엔트리파생차트 : 파워볼전문.com

실시간 파워볼
실시간 파워볼